가. 서비스 대상 : 화상(수화)상담 및 채팅상담


1) 화상상담 안내


○ 대 상 : 청각·언어장애인


○ 화상상담 : 매주 월·화요일 오전 10시 ~오후 5시
※ 씨토크를 통한 수화상담 : 070-7497-7331


○ 영상중계서비스(107) : 평일 09:00~ 18:00
- 손말이음센터의 영상중계서비스(107)을 이용하실 경우 위원회
(02-2125-9736)로 전화연결요청하면 상담 가능


2) 채팅상담 안내


○ 대 상 : 모두


○ 채팅상담 :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

 

 


나. 이용방법


1) 인터넷 이용 : www.humanrights.go.kr(국가인권위원회 홈페이지) 접속후
화상상담 클릭


2) 모바일 앱 이용 : Playstore(또는 Appstore)에서 「1331 인권상담」 앱 다운로
드, 접속 후 화상상담 또는 채팅상담 클릭